고혈압/당뇨/만성질환을 책임지는

현내과의원

칼럼

메인화면_커뮤니티_칼럼

제목

코로나 끝났다고?! 아직 남았다...'영국 변종+인도 변종=베트남 변이 바이러스'

인간이 생존을 위해 코로나 백신을 개발한 것처럼, 코로나 바이러스도 생존을 위해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이미 남아공, 남미, 영국, 인도에서는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고 변종 바이러스로 인한 위협은 빠른 코로나 종식을 기도하는 전 세계 국가로 퍼져 나가고 있다.베트남은 전 세계적인 초기 코로나 대유행을 비교적 잘 대처한 국가 중 하나로 미국, 영국 등 서방 국가들에 비해 피해가 적었다. 하지만, 지난 몇 주 동안 베트남에서 발견된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에 의해 베트남의 평화가 위협받고 있다.

베트남 변종 바이러스베트남에서 발견된 신종 바이러스는 가장 큰 사상자를 내고 있는 인도 변종 바이러스와 영국 변종 바이러스의 특징이 결합된 신종 바이러스다. 베트남 정부는 이번에 발견된 신종 바이러스는 다른 바이러스와는 다르게 공기로도 쉽게 전염될 수 있다고 밝혔다.베트남에 등록된 7,000명의 코로나19 환자와 47명의 사망자 중 절반이 넘는 숫자가 이번 발견된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 사례다.이미 베트남은 국가 단위의 조사를 진행하고 있고, 관계자들의 말에 의하면 고위험군들을 중심으로 매일 10만 명의 사람들을 검사할 예정이다.베트남 정부는 검사 계획 이외에도 5월 31일부터 보름 동안 새로운 사회적 거리 대책을 발표하는 등 발 빠르게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베트남 정부 관계자는 “10명 이상 모이는 모든 행사를 금지하고, 5명 모임만 가능하게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베트남은 2020년 초 바이러스가 중국을 넘어서 처음 확산됐을 때 다른 국가들과는 다르게 빠르고 단호하게 국경을 폐쇄한 바 있다.